인기 급상승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Date:

Share post:

컴퓨터 학원 추천!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코딩 부트캠프) 선택하기 어려우시죠?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2군데 추천 드립니다.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 코드 스테이츠

2015년에 창업한 코드스테이츠는 후불제 교육으로 유명한 학원이었습니다. 몇 개월의 교육을 수강 후 취업에 성공하면 월급의 12%~17%를 수수료로 지급하는 구조였는데, 연봉이 높을 수록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했었습니다. (월 300만원 받는다면 36만원에서 51만원까지 매월 내야 하는 구조)

최근에 IT 개발자 교육을 하는 학원이라면 “K-Digital Traning” 글자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코드스테이츠도 국비지원을 운영하고 있어 (지금은 국비지원으로만 교육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드 스테이츠의 장점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직무 교육을 수강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 취업을 하고 싶다”라고 하면 웹 개발 (프론트엔드, 백엔드), 앱 개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가 가장 많습니다. 코드 스테이츠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인공 지능, 블록체인, 데브옵스 교육까지 국비지원으로 가능하며,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그로스 마케팅 분야도 학습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 다양한 분야를 국비지원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드 스테이츠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 다양한 분야를 국비지원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드 스테이츠

비전공자 등 초보자들이 많다

비전공자, 초보자가 많은 것이 장점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코딩을 잘하는 사람과 학습을 해야 실력도 늘고 포트폴리오도 잘나온다고 생각했기에 전공자를 선호했지만 IT 교육을 해본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자가 많게 되면 강사는 전공자 위주로 강의를 해야 합니다. 국비지원 교육은 너무나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가르쳐야만 하기 때문에 진도가 엄청나게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혹은 반 전체가 수업을 따라오지 못한다면 진도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초보자라면 차라리 모든 사람이 초보자로 구성되어 있어야 수업이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국비지원을 받는 거의 대부분의 학원이 비전공자이거나 전공자라고 해도 출중한 실력을 갖춘 경우는 많지 않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교육 분위기가 초보자 위주로 움직이는 곳이 아무래도 따라가기 조금은 수월할 것입니다.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 스파르타코딩클럽

2019년에 창업한 스파르타코딩클럽은 매우 가파르게 성장하는 IT 취업교육 학원입니다. 온라인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웹, 앱, 게임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교육은 유료로 진행하고 있네요)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스파르타코딩클럽
인기 급상승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4

국비지원 교육은 내일배움캠프(K-Digital Training)과 이노베이션캠프 in 서울/강원이 있는데, 내일배움캠프는 현재 마감하였고, 이노베이션캠프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 캠프는 4개월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을 듣기 전에 사전에 학습을 하는 것이 따라가기에 수월할 것 같습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의 장점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92.86%로 취업률이 높다

개발자 인력수요가 워낙이 많아서 취업하기가 쉽다고 하지만, 그래도 취업률이 92.86%라는 수치는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취업률이 높다는 것은 교육 품질이나 취업 지원 서비스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반증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 프로덕트를 만들고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이 부분이 다른 학원들과의 차이점인데, 일반적으로는 수강 중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취업 때 포트폴리오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인데 여기서는 실제 서비스로 런칭을 해보고 마케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실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가지고 취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 같은 세상에 개발자라면 아이디어만 있으면 서비스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이렇게 간접적으로 창업 경험을 하는 것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제적 자유, 패시브 인컴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코딩을 배우고 서비스를 만들어 창업하는 기술은 두고두고 쓸 수 있는 타이탄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image 7
인기 급상승 국비지원 무료 컴퓨터 학원 추천 5

이상 2곳의 학원을 살펴보았습니다. 두 학원의 특징이 있는데, 두 군데 모두 대표가 개발자라는 점입니다. 개발자가 대표로 있는 회사가 아무래도 교육 커리큘럼이 좀 더 실무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도 국비지원으로 받는 코딩교육이 별로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그 생각이 확실히 바뀌실 겁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관련 블로그 글

HTML의 Form태그를 PHP에서 활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연쇄창업가 최대표입니다. 워드프레스의 웹 빌더 플러그인 사용을 넘어, 직접 제작단계를 가기 위해 PHP를 연습하고 있는데, 가장 먼저 HTML의...

워드프레스 프로그래밍 학습하기 (Fastcomet FTP를 이용해 PHPstorm에 1분 만에 연결하기)

안녕하세요! 연쇄창업가 최대표입니다.오랜만에 프로그래밍 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올해 워드프레스를 처음 배우면서, 프로그래밍은 하지 않고, 웹 빌더 플러그인을 통해 홈페이지를...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하는 일

우리가 보고 있는 홈페이지는 여러 기술들이 들어가 있다. 홈페이지에 글자, 그림, 버튼 등을 넣고 보여주는 기술, 회원가입을 하거나...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먼저 알아야 할 것

최근 컴퓨터 공학과가 아닌 문과생들도 "개발자"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직장으로의 취업은 어려운데,...